쇼핑몰 1도 몰랐던 남자 대학생도 몰파이 쇼핑몰로 용돈 벌어요.
쇼핑몰 지식 없이 몰파이 쇼핑몰로 꾸준한 수익화에 성공하신 세민 파트너님을 모셔왔어요.
안녕하세요! 몰파이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쇼핑몰 운영 지식 없이 몰파이로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하시면서, 수익이 빠르게 성장하신 세민 파트너님을 모셔보았어요.
세민 파트너님은 6개월 간 몰파이 인턴으로 근무하셨었는데요. 몰파이 오픈 초기부터 몰파이에서 쇼핑몰을 개설하고 이용하시면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주셨어요.
몰파이에서 0원으로 시작해 쏠쏠한 용돈 벌이를 하게 되기까지의 세민 파트너님의 여정, 주의깊게 봐주시고 이 글을 읽으시는 파트너님들도 마이몰에 적용해 보시길 바라요!
Q. 안녕하세요! 세민 파트너님 :-) 인터뷰에 흔쾌히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몰파이에서 6개월간 인턴 생활을 했던 대학생 박세민입니다. 몰파이 인턴 종료 후에 인턴 시작 전의 일상으로 돌아와서 알바하고, 친구들과 만나기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오랜만에 개강을 앞두고 있어 조금은 설레기도 한 상태입니다.
Q. 몰파이에서 쇼핑몰을 운영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A. ‘진짜 쇼핑몰 지식이 없는 대학생인 나도 돈을 벌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시작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당시 인턴을 하면서, 몰파이를 직접 써보고 몰파이에 대해 100% 이해해야 자신있게 홍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구요.
실제로 직접 운영해보면서, 저 같은 일반 개인 판매자들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어떤 부분이 매력적인지 완벽히 파악할 수 있었죠.
그리고 사실, 수익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컸어요. 대학생에게 용돈은 항상 부족한 존재잖아요. (웃음) 인턴이 끝나고도 몰파이로 매달 일정 금액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았죠.
Q. 그렇군요. (웃음) 현재, 목표하신 용돈 벌이 금액을 달성하셨는지 궁금해요.
A. 4월 몰파이 정식 오픈 이후 5개월 조금 안되는 기간 동안 운영하면서, 이제는 매달 쏠쏠하게 수익을 내고 있어요. 알바하는 것보다 훨씬 덜 힘들면서, 내가 소개하는 상품으로 돈을 벌 수 있으니 너무 재미있게 이용하고 있죠.
Q. 우와! 멋진데요. 몰파이에서 쇼핑몰 관리를 전부 다 해드리지만, 홍보는 세민님이 직접 하셨을 텐데, 어떻게 홍보 하셨나요?
A. 일단 처음에는 주로 주변 사람들에게 알렸던 것 같아요. 제 주변 친구들이 다 자취를 하고 있다보니, 기본적인 생필품 같은 것들은 전부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있었는데요. 제 마이몰에서는 인터넷에 검색되지 않는 진짜 최저가 상품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해서 홍보했더니, 주기적으로 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더라고요. 그리고 지인이 지인에게 입소문 내주기도 하면서 매출이 꽤나 올랐던 것 같아요.
가족들한테도 적극적으로 홍보했어요. 부모님께서 필요하신 생필품이나 식료품들을 전부 다 제 마이몰에서 주문하시니, 부모님은 최저가로 구매하셔서 좋고, 저는 수익금을 얻을 수 있어 좋았어요. 일석 이조인 거죠.ㅎㅎ
Q. 등록하신 상품 중에서 어떤 상품이 가장 인기가 많으셨나요?
A. 주로 자취하는 친구들이 구매하는 상품들이 인기가 많았어요. 햇반이나, 삼다수, 닭가슴살 같은 것들이요. 네이버 최저가보다 가격이 싸서 그런지, 한 번 산 사람들은 주기적으로 계속 구매하더라고요. 생각보다 수익금이 쏠쏠하게 들어왔답니다. (웃음) 그리고 브랜드 티셔츠 제품들도 기획전으로 진열해 놓았는데요. 구매 내역을 보니 나이키나 스투시, 폴로 등등 기본 티셔츠도 꽤 많이 구매하시더라고요. 저도 제 쇼핑몰에서 생필품과 티셔츠 등등을 구매하고 수익금까지 얻었답니다.
Q. 몰파이를 사용하시면서 가장 좋으셨던 부분을 말씀해주세요!
A. 첫 번째로, 누구든 몰파이로 구매하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판매 수익금이 꽤 많다는 거예요. 몰파이 시작 전에, 여러 수익 구조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캐시워크 등의 앱테크까지 가리지 않고 많이 해봤었는데요. 가장 재미를 본 것은 단연 몰파이였습니다. 최대 40%까지 리워드가 쌓이니, 정말 쏠쏠하더라고요. 구매가 발생하고 적립금이 실시간으로 보이게 되니까 더 재미를 느꼈던 것 같아요.
저도 자취를 하고 있는데, 생활하는 데 필요한 물, 휴지 등을 최저가로 살 수 있고 심지어 마이몰에서 파트너가 직접 구매하더라도 적립금이 쌓이는 구조가 말도 안되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최저가 구매도 장난 아닌데, 거기다 현금 적립금까지 쌓인다고? 완전 대박인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Q. 몰파이로 쇼핑몰을 운영하시고 난 뒤로 달라지신 점이 있을까요?
A. 이전과 다르게 트렌드를 더 기민하게 파악하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제가 직접 제품 소싱을 하지 않더라도 몰파이에 있는 다양한 상품 중에서 트렌디한 상품을 등록해야 매출이 오르니,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려고 해요. 트렌드 파악을 위해서 주로 SNS를 많이 참고하는 것 같아요. 요즘 어떤 음식이 유행인지, 어떤 옷이 많이 보이는지 등등을 확인해요.
그리고 다가올 이벤트(명절, 크리스마스 등)는 어떤 게 있는지도 캐치해서, 연관 상품들을 마이몰에 주기적으로 업로드 해주고 있어요. 생각보다 트렌드나 이벤트들을 파악하는 게 매출에 영향을 많이 끼치더라고요. 일례로 이번 여름 휴가 때, 접이식 의자가 생각보다 많이 팔려서 매출에 톡톡한 역할을 했답니다.
Q. 마지막으로 몰파이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 마디 부탁드려요.
A. 저처럼 쇼핑몰 지식 없는 평범한 대학생도 몰파이로 매달 수익화를 하고 있으니까, 누구나 다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쿠팡 파트너스 등의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이 생각보다 적어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께서도 매우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 기존 리워드 상품 홍보하시던 것과 똑같이 하시면서, 마이몰 링크를 걸기만 하면 훨씬 더 많은 수익을 얻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거창하게 하시지 않아도 괜찮아요. 일단 시작해보세요. 당장 나부터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고, 내가 구매한 금액에 추가 수익금까지 얻을 수 있으니 하지 않으실 이유가 없죠. 복잡한 운영은 몰파이가 다 알아서 해주니까, 쇼핑몰 지식이 없다고 주저하지 마세요.
많은 분들이 저처럼 몰파이로 수익화를 경험하시고 지속하신다면,
기대 이상의 즐거움을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장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