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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가 커머스를 활용하는 방법 - 유플러스콕

LG 유플러스가 채택한 서비스, 몰파이에 대해 알려드려요.

통신사가 커머스를 활용하는 방법 - 유플러스콕

이커머스는 이미 우리 생활에 아주 밀접하게 맞닿아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쇼핑몰을 비롯해서 알게 모르게 온라인에서 상품을 마주치게 되고 지갑을 여는 일이 많죠.

국내 대표 통신사인 LG유플러스 또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수단으로써 커머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2020년부터 지니웍스의 커머스 플랫폼과 상품을 활용하여 자사 고객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최저가의 상품을 매일 안내하고 있습니다.

몰파이에서는 이를 위해 유플러스의 다양한 데이터 플랫폼과 연동하여 고객의 사용 행태나 구매 행태를 제공하고 있구요. 이는 LG유플러스에서 재구매 유도나 문자메시지의 타겟팅을 계속 고도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식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답니다.

유플러스 고객에게 타겟팅되어 발송된 문자메시지 내 URL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여 고객은 구매할 수 있구요, 특가 제공 및 타임딜 등 프로모션으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킴과 동시에 최대한의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일 발송되는 문자메시지의 양 또한 수백만 이상의 발송량을 통해 트래픽이 발생하므로 몰파이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AWS(Amazon Web Service)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래픽의 분산 및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Auto Scaling (Resource 증가에 따른 Server 자동 확장 기능) 추가, 트래픽 분산을 위한 Load Balancing 설정 등을 통해 서비스 안정화와 상품정보 노출 속도 개선을 위해 몰파이 기술팀은 안정적인 인프라 설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떠한 대용량 트래픽도 대응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통신사가 고객 서비스로 사용하고 있는 몰파이!

몰파이 비즈니스 고객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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