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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링크로 나만의 개성 표현하기

프로필 링크로 비즈니스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

프로필 링크로 나만의 개성 표현하기

요즘은 개인이 운영하는 채널과 링크들이 매우 다양하죠.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틱톡 등 SNS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경우 해당 비즈니스의 웹페이지까지 훨씬 더 많은 링크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나를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 속에서, 하나의 링크로만 나를 표현해야 한다면 매우 곤란하실 거예요. 인스타그램의 경우 최근까지 ‘프로필 웹사이트’ 기재란에 하나의 링크만을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셨죠.(현재는 여러 링크 기재가 가능해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프로필 멀티 링크(프로필 링크)예요!

오늘은 프로필 멀티 링크가 무엇인지와, 나만의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크리에이터 포함)이 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프로필 멀티 링크(다중링크)란?

[출처] 프로필 멀티 링크를 제공한 '피커 링크'

프로필 멀티 링크란 나의 프로필에 표시할 수 있는 하나의 URL에 다양한 URL을 담아 제공하는 서비스예요. 예를 들어, 멀티 링크에 내가 운영하는 다양한 채널의 URL을 연결하는 식인 거죠. 이를 통해 내 멀티 링크에 들어온 사람들에게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게 됐어요.

쉽고 간편한 프로필 링크

최근에는 인스타그램도, 프로필에 하나의 링크만이 아닌 최대 5개의 링크 업로드가 가능해졌는데요. 그럼에도 링크 뿐만이 아닌, 콘텐츠 판매와 아카이빙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프로필 링크의 인기가 더욱 커지고 있어요. 📈

특히 프로필 링크를 활용하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간편함’인데요. https:// ~ 로 표기된 기존의 링크는 직관적이지 않아, 어떤 것을 말하고 있는지 바로 와닿지 않아요. 그에 비해 멀티 링크는 링크마다 아이콘과 메시지를 넣을 수 있어, 각 링크가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죠.

특히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여러 SNS를 운영하거나 기업 웹사이트를 운영하실 텐데요. 프로필 멀티 링크는 이 모든 정보를 한 데 모을 수 있는 일종의 ‘방’을 제공해서, 고객들이 쉽게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하나의 링크로 여러 요소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통까지 할 수 있죠.

프로필 링크의 종류

멀티 링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리틀리, 인포크링크, 링크트리가 있어요.

셋 다 멀티 링크를 제공하고 이를 꾸밀 수 있다는 점은 같지만, 각각이 제공하는 세부 서비스에는 차이가 있어요.

각각의 주요 특징을 간략하게 요약해 봤어요!

리틀리, 인포크링크, 링크트리 주요 특징을 나타낸 표

리틀리

  1. 온라인 마켓 기능
  2. 고객 DB 수집

인포크링크

  1. 프로모션 캘린더 기능

링크트리

  1. 링크 활성화/ 비활성화 시간 예약 기능
  2. 온라인 마켓 기능

멀티 링크 사용 방법

  1. 멀티 링크 서비스 회원가입 후, 도메인 생성하기
[출처] 리틀리 회원가입 페이지

멀티링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일단, 기존의 내 URL을 한 공간에 모아 줄 멀티 링크를 생성해야 해요. 멀티 링크 중에서 나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시고, 선택한 서비스에서 회원가입멀티 링크 도메인(내 멀티 링크 주소)을 생성해주세요.

  1. 프로필 꾸미기
[출처] 리틀리 서비스 프로필 링크 꾸미기

그 다음으로, 내 프로필을 꾸며주시면 되는데요. 이름과 간단한 자기 소개를 작성하신 후, 내 아이덴티티나 컨셉에 맞는 컬러와 아이콘 등의 시각적인 요소를 사용하여 꾸미는 거예요. 간결한 문체로 전달력을 최대한 높이는 것이 핵심!

  1. 프로필 링크에 걸고 싶은 내 채널 URL 업로드하기
리틀리를 이용해 채널 URL을 업로드 한 브랜드들

마지막 단계로, 내가 프로필 링크에 걸고 싶은 SNS의 URL이나 비즈니스 홈페이지 URL을 업로드 해주시면 끝! 그렇다고 단순 나열식 업로드를 하면, 전달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비즈니스 URL 업로드 시, 전달력과 클릭을 높이는 간단한 꿀팁을 몇 가지 알려 드릴게요.
  • 강조하고 싶거나 비중을 크게 두고 운영하시는 채널의 상단 배치는 필수 !

아무래도 멀티 링크에서 가장 먼저 클릭하기 쉬운 것이 상단에 위치한 링크이다 보니, 클릭을 유도하고 싶으신 링크를 상단에 배치해 주시는 게 효과적이에요.

  • 할인 정보나 신상품 소개를 강조해 배치하기

추가 할인 정보나 신상품 소개를 다양한 디자인을 조합한 뒤, 강조해서 배치하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팔로워들이 더 쉽게 쇼핑몰로 유입되고 구매 전환율도 높아지겠죠?

  • 판매 주력 상품의 개별 URL을 업로드 하기

제품 별 단순 쇼핑몰 방문을 넘어서 특정 제품 자체를 홍보하고 싶으신 경우, 제품 별 URL을 추출하여 멀티 링크에 업로드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마진율이 높은 제품 같은 경우, 이처럼 쇼핑몰 URL과 별개로 제품으로 바로 연결되는 URL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늘고 있어요!

다양한 사람에게 다가갈 수 있는 멀티 링크 📎

이렇듯 멀티링크를 잘 활용하면, 단순한 프로필 링크 하나로 더 많은 잠재 고객이나 팔로워에게 다가갈 수 있는데요.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고객들이 SNS에서 쇼핑몰로 쉽게 이동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고, 이는 비즈니스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비즈니스를 운영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멀티 링크에 내 채널들을 연동하여 나만의 개성을 담은 ‘유니버스’로 만들면서 잠재 팔로워를 만들 수 있게 되죠.

지금 바로 멀티 링크를 생성하고, 내 채널을 한 데 모아 ‘나만의 유니버스’를 만드는 것은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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