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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에서 효과적으로 마이몰을 홍보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마이몰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매출을 올려보세요!

인스타그램에서 효과적으로 마이몰을 홍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몰파이 에디터에요.

여러분 모두 인스타그램 사용하시나요? 아마, 인스타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지는 않으시더라도 친구들과 소통하시는 용도로, 혹은 다양한 정보를 얻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요즘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하고 정보를 얻고 있는 만큼, 인스타그램으로 마이몰을 활성화하고 홍보하는 방안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최근 인스타 내에서 인기있는 팁들을 에디터가 압축해서 전달해 드리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한 번 시도해보세요 !

인스타그램 마케팅, 왜 중요할까요?

최근 퍼스널 브랜딩, 스몰 브랜드 등의 단어가 떠오르면서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가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은 약 10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기 정말 좋은 플랫폼이죠. 지난 저희 몰파이 온라인 강의에서 다뤘듯이, 릴스 영상과 사진과 같은 시각적 콘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의 이목을 끌고 매출을 증가시키기 수월해 졌어요.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 웨비나 VOL.1 되돌아 보기(feat. 크리에이터 서키씨, 몰파이 매니저)

이렇듯, 마이몰을 운영하시는 파트너 분들께서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들을 잘 활용하신다면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링크🔗 , 자동화 DM💌 , shop 제품 태그🏷를 활용하여 마이몰을 홍보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인스타그램으로 마이몰을 공유하여 매출 올리는 방법 3가지

1️⃣ 프로필 링크, 이것만 알아두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는, 내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온라인 쇼핑몰로 바로 연결되는 링크를 내 프로필에 걸어두는 것을 말해요. 요즘은 개인이 여러 개의 SNS를 운영하기도 하고 운영하는 비즈니스의 종류도 많아지면서, 운영하는 모든 링크들을 하나의 URL에서 볼 수 있는 멀티 프로필 링크 서비스도 매우 인기죠.

이렇게 프로필에 링크를 걸어두었을 때 어떤 장점이 있냐고요?

나의 프로필에 있는 링크 하나만으로, 고객이 나의 쇼핑몰이나 판매 상품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죠.

프로필 링크 예시 이미지

이런 프로필링크는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에서 '사이트' 항목에 내 마이몰 링크를 입력하면 끝!

비즈니스 운영자라면 프로필 링크 설정은 기본 중에 기본! 얼른 설정하셔서 고객의 쇼핑몰 방문을 높여보세요.

프로필 링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멀티 프로필 링크’ 설정 방법을 포스팅한 이전 게시물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

이전 게시물 ▶ 프로필 링크로 나만의 개성 표현하기

2️⃣ 시간 절약의 신세계, 자동화 DM

[출처] 낼나샵 인스타그램 @nelna.shop | 낼나샵 자동화 DM 예시 이미지

인스타 하시는 분들은, 최근 인스타 게시물에서 ‘팔로우 하시고 댓글에 ㅇㅇㅇ을 남겨주세요. DM으로 자료를 보내드릴게요!’라는 문구를 많이 보셨을 텐데요. 실제로 해당 계정을 팔로우 하고, 언급된 키워드인 ㅇㅇㅇ을 댓글에 남기면 바로 DM이 오면서 관련된 자료를 받을 수 있어요.

자동 DM 및 대댓글 발송 프로그램에 특정 키워드에 대한 답변을 미리 설정해두면, 댓글이 달렸을 때 자동으로 답변이 발송되는 프로세스죠.

[출처] 인스타그램 @foryou_home87 | 제품 홍보 게시물 예시

몰파이 파트너님이 이를 활용하시는 방법은, 제품 홍보 관련 게시물에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댓글이 달리면, DM으로 해당 제품의 상세 정보와 구매 링크를 발송하는 거예요. SNS는 댓글, 저장, 공유 등의 참여도가 높은 게시물을 알고리즘에서 상위노출 하는 경우가 많아요. 게시물의 댓글을 유도하여 사람들의 참여도를 높인다면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죠.
또한, 고객들도 프로필 링크에 있는 마이몰에서 일일이 해당 제품을 찾기 보다는, 제품 링크를 통해 바로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이에요. 일석이조인 거죠.

이렇게 자동화 기능을 통해 고객의 참여도를 높임과 동시에, 시간을 절약해서 효율적으로 SNS를 운영하실 수 있어요.

자동화 DM 설정 방법

1.자동화 도구 선택 및 계정 연동

인스타그램 자동화 DM 기능을 제공하는 툴을 선택하고 가입해주세요. ‘소셜비즈’나 '매니챗'과 같은 플랫폼에서 자동 응답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에디터는 '소셜비즈'를 선택해 보았어요.

2.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세팅하기
[출처] 소셜비즈 인스타그램 | 게시물, 릴스 댓글 답장 세팅하기

댓글&DM 자동화를 위해 ①게시물/릴스 댓글 답장을 클릭하고, ② '소재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게시물 및 댓글 키워드 선정하기
[출처] 소셜비즈 인스타그램 | 게시물 및 댓글 키워드 설정하기

①진행하려 하는 이벤트의 소재명을 기재해 두시고, 상황에 맞춰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시면 돼요.
②,③ 특정 게시물에만 답장을 할 것인지, 모든 게시물에 댓글 답장이 나가게 할 것인지, ④특정 키워드 댓글에만 답장이 나가게 할 것인지, 모든 키워드에 답장에만 답장이 나가게 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에 대한 ⑤답글을 달지, 안 달지도 선택이 가능하죠.

4.DM 답장 구성하기
[출처] 소셜비즈 인스타그램 | DM 답장 구성하기

이제 가장 중요한, ①발송될 DM을 세팅해주세요.

자동 답장을 이후 대화를 이어나가는 기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② 응답 버튼 세팅을 통해 고객과 이후 소통을 더 진행할 수 있어요.

위에서 언급한 전 과정을 실행했다면, ③ ‘저장 후 게시’ 버튼을 눌러주세요. 즉시 댓글-DM 자동화 이벤트가 진행되게 됩니다!

3️⃣ 내 상품을 직접 돋보이게 하는, 제품 태그 활용법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에서 사진을 누르면 해당 제품에 태그된 가격과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것 보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제품 태그’ 기능인데요. 제품 태그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게시물에서 바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게시물로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하고,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죠.

제품 태그 설정 방법

1.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기
제품 태그 설정 방법 (1)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기

먼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야 해요. 일반 계정으로는 제품 태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계정 설정에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2.페이스북 커머스 계정으로 쇼핑 기능 활성화하기
제품 태그 설정 방법 (2) 페이스북 커머스 계정으로 쇼핑 기능 활성화하기

비즈니스 계정이 준비되었다면, 쇼핑 기능을 활성화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페이스북 커머스 계정을 추가하고 마이몰에 있는 제품들을 카탈로그 매니저를 통해 연결해야 해요.

3.인스타그램 커머스 승인 후, 제품 태그 달기
제품 태그 설정 방법 (3) 인스타그램 커머스 승인 후, 제품 태그 달기

쇼핑 기능이 승인되면, 이제 게시물이나 스토리에 제품을 태그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제품을 소개하는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올릴 때, 해당 제품에 태그를 걸어두면 고객이 태그를 클릭해 제품의 가격, 상세 정보, 구매 링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제품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이에요.

혹시나 제품 태그를 설정하는 상세한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번 웨비나 설문 조사 참여 시에 배부드렸던 튜토리얼에 해당 내용이 있어요!

못 보셨던 분들께서는 하단 튜토리얼을 참고하시면 제품 태그 설정 방법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 튜토리얼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마이몰을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프로필 링크, 자동화 DM, 제품 태그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신다면, 이전보다 고객이 더 쉽게 파트너님의 상품을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오늘 에디터가 알려드린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법을 마이몰을 홍보하는 데에 적극 활용해 보시고, 마이몰로의 유입과 구매 전환율을 한 층 더 높여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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