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icon
쇼핑몰, 시작부터 운영까지
몰파이로 더 쉽게 시작
쇼핑몰을 만들고 운영하는 노하우부터
성공사례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

[브랜드 인사이트 EP.3] 요즘 핫한 국내 브랜드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한땀한땀, 스탠드 오일

국내 브랜드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브랜드들이 성장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요즘 핫한 생활한복브랜드 '한땀한땀'과 데일리백 브랜드 '스탠드 오일'을 소개해 드릴게요.

[브랜드 인사이트 EP.3] 요즘 핫한 국내 브랜드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한땀한땀, 스탠드 오일
요즘 핫한 국내 브랜드

한땀한땀

한땀한땀[출처] https://www.instagram.com/hanttamhanttam___/

생활한복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일상생활에서는 입기 다소 부담스러운 전통한복 대신 평소에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생활한복이 요즘 힙한 패션이라고 할 수 있죠. 생활한복이 인기를 끌면서 생활한복 브랜드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한땀한땀'을 소개해 드릴게요.

일상 속에서 한복을

한땀한땀은 일상 속에서 한복을 입는, 일상의 옷장을 재해석하는 브랜드를 추구해요. 실제로 지하철에서 사람들이 많이 입는 옷들을 관찰하면서 디자인에 참고하였다고 하는데요. 실생활에서도 부담없이 입을 수 있는 무채색의 옷이 한땀한땀의 주를 이뤄요. 때문에 "너무 눈에 띄지 않을까" 하고 생활한복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쉽게 생활한복에 도전할 수 있죠.

한땀한땀[출처] https://hanttam.or.kr/

한땀한땀은 시즌마다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되는데요. 품절된 시즌의 제품은 재생산이 되지 않아요. 모든 제품이 일대일 주문제작 시스템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전 디자인은 과감히 닫고 새로운 디자인에 정성을 쏟기 위해서라고 해요. 이 때문에 시즌마다 디자인을 하나하나 모으는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스탠드 오일

스탠드 오일 [출처]https://standoil.kr/index.html

최근 핫플 곳곳에서 팝업스토어를 열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죠. 스탠드 오일은 ‘일상에서 늘 함께 할 수 있는 데일리백’을 키워드로 라이프 스타일에 즐거움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여요. 클래식한 형태에 기반한 타임리스, 미니멀 디자인을 추구하면 시즌마다 트렌드를 접목하여 스탠드 오일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답니다. 비동물성 가죽을 사용하여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이기도 해요. 

국민 대학생 가방

오블롱백[출처]https://standoil.kr/index.html

스탠드 오일은 클래식과 트렌디 두 가지 분위기를 아우르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베스트셀러인 ‘오블롱백’이 대학생 전공 가방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다양한 착장에 잘 어울리면서도 노트북 수납에 안성맞춤인 가방은 브랜드 슬로건처럼 '늘 함께 할 수 있는 데일리백'으로 찰떡이죠. 

인기비결?

스탠드 오일의 인기비결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먼저 합리적인 가격과 보장된 퀄리티의 가방이라는 거예요. 스탠드 오일은 내외부 프로세스 조직을 거쳐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 판매하기 때문에 퀄리티를 보증할 수 있어요. 하지만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합리적이고 데일리백으로 구매하기 크게 부담스럽지 않죠. 

또한 스탠드 오일은 연 4회 시즌 신제품 드롭 플레이를 하여 고객들에게 신제품을 기다리는 즐거움을 선사해요. 베스트셀러 제품 한두 가지를 스타일만 살짝변형해 내놓는 보통의 기성 브랜드들과는 차별화된 점이에요.

스탠드 오일 시즌 캠페인[출처] https://standoil.kr/index.html

그리고 스탠드오일은 스토리가 담긴 시즌 캠페인을 진행해요. 스토리에 맞춰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는거죠. 23년에는 '와츠 해프닝'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열었는데요. 서울 곳곳에 가방이 버려지고 먼저 발견한 사람이 가방을 가져가는 일종의 보물찾기 게임의 형태였죠. 이 캠페인을 통해 수많은 바이럴들이 생겨났고 스탠드 오일은 인지도와 함께 고객들에게 즐거운 오프라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어요.

스탠드 오일은 동남아에서도 팝업을 열며 해외시장으로도 발을 뻗어나갈 예정이라고 해요. 두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의 성장이 기대되네요.


(주)지니웍스 | 대표 : 이앙 | 강남구 논현로 653, 2층 | 사업자등록번호 : 551-88-00073
고객센터 : 1522-2856 (평일, 10:00 ~18:00) | e-mail : support@genieworks.net
©Genieworks.In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