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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인사이트 EP.2] 미국 MZ라면 하나쯤 있다는 브랜드, 브랜디 멜빌 Brandy Melville

해외 Z세대들 사이에서 틱톡을 뜨겁게 달군 브랜드, '브랜디 멜빌'에 대해서 알아봐요.

[브랜드 인사이트 EP.2] 미국 MZ라면 하나쯤 있다는 브랜드, 브랜디 멜빌 Brandy Melville

해외 Z세대들 사이에서 틱톡을 뜨겁게 달군 브랜드, 브랜디 멜빌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옷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기존에 브랜디 멜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외 직구만 가능했어요. 그런데 이제 비싼 직구 수수료 없이도 브랜디 멜빌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이에요! 바로 브랜디 멜빌이 한국에 런칭한다는 소식인데요.

오늘은 한국 상륙을 예고한 해외 핫 브랜드, 브랜디 멜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브랜디 멜빌의 시작 🚀

브랜디 멜빌은 1980년대 실비오 마르산과 그의 아들인 CEO 스테판이 이탈리아에서 론칭했어요. 미국 소녀 브랜디(Brandy)와 영국 소년 멜빌(Melville)이 만나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10대와 젊은 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의 캐주얼 의류로 매니아층이 두터운 편이죠.

아무리 입고 싶어도 사이즈는 하나 👗

[출처] instagram @brandymelvilleusa / 브랜디 멜빌을 입은 소녀들

브랜디 멜빌의 가장 독특한 점은 '원 사이즈' 정책이에요. 모든 제품이 단일 사이즈로 출시되기 때문에 사이즈 고민을 덜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주로 ‘마른 체형’ 위주의 사이즈 때문에 다양한 체형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어요. 그럼에도, 브랜디 멜빌을 입을 만큼 마르고 예쁜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갖기 위해 불티나게 소비하죠.

[출처] instagram @brandymelvilleusa / 브랜디멜빌 USA 인스타그램 피드

브랜디 멜빌은 처음에는 이탈리아 특유의 빈티지하고 로맨틱한 스타일을 주로 선보였어요. 이후 점차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변화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특히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을 보면, 감성 잡지처럼 청량하고 빈티지한 이미지로 가득 차 있어요. 이러한 콘텐츠가 젊은 층의 감성을 자극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완벽히 어울리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죠.

브랜디 멜빌, 왜 유명해진 거야?

[출처] 틱톡 @luciehurtmannn / 싱가폴 브랜디멜빌에 방문한 틱톡커

브랜디 멜빌의 인기는 젊은 층을 겨냥한 브랜드 전략 덕분인데요. 여러 패션 브랜드와 달리, 특정 연령층을 타겟으로 한 명확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어요. 실제로, 패션에 관심 많은 16세 언저리의 학생층을 고용하여 하이틴 스타일의 제품들로 유행을 빠르게 선도하고 있죠.

브랜디 멜빌은 대도시의 한정된 위치에만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전략을 사용하는데요. 이 덕분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한정된 위치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라는 인식이 생겨나 브랜드의 희소가치를 높이기도 해요.

브랜디 멜빌의 컬렉션은 계절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지 않아요. 오히려 매 시즌 클래식한 아이템들을 소량씩 추가하며 트렌드를 반영하는데, 이것이 제품에 대한 수요를 계속해서 높이고 있는 이유라고 해요.

브랜디 멜빌의 마케팅

틱톡 'brandy melville' 검색 시 나오는 무수한 영상들

브랜디 멜빌은 인스타그램, 틱톡 등 학생층이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마케팅을 하는데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브랜드 자체가 가지는 빈티지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을 잘 표현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적극 활용하여, 제품을 입은 인플루언서들이 SNS에서 활발히 홍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제는 브랜디 멜빌의 영향력이 너무 세서, 브랜디 멜빌을 입고 SNS에 업로드하면 인플루언서가 된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예요.

또한, 브랜디 멜빌은 타 브랜드와 달리 대대적인 할인이나 광고를 하지 않아요. 대신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라이프 스타일 내에서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죠.

브랜디 멜빌의 영향과 인기 요소

[출처] instagram @brandymelvilleusa

브랜디 멜빌은 단순히 옷만 파는 것이 아니라, 특정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반영한 브랜드로 유명해요. 자유로우면서도 예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하이틴들에게, 스타일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서도 영감을 주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죠.

결국, 브랜디 멜빌의 성공은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과 마케팅, 그리고 독특한 문화적 스타일이 어우러져 나타난 결과예요. 특히 SNS를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10대들에게 브랜드의 매력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고, 앞으로도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돼요.

💡
브랜디 멜빌의 성공 POINT

▶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제품 리뷰 콘텐츠를 공유하게 해서, 브랜드 멜빌을 입고 향유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동경하고 따르도록 만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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